우리금융, 노래를 좋아하는 다문화어린이 합창단 모집
우리금융, 노래를 좋아하는 다문화어린이 합창단 모집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2.3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및 공연 등 일체의 비용을 재단에서 지원
총 50명 오디션 선발·신청은 내달 14일 마감
(자료=우리금융)
(자료=우리금융)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2022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에 참여할 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의 문화, 예술 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2012년에 창단한 금융권 최초의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이다.

선발된 합창 단원은 음악이론, 실기 및 안무 등 전문 합창 교육을 받게 되며, 다양한 공연과 대회 참여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교육 및 공연 등의 일체의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부담하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신청 시 우대 선발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합창 단원은 오디션을 거쳐 총 50명이 선발된다. 신청 대상은 노래를 좋아하고 음악에 소질이 있는 6세~15세 다문화자녀며, 신청은 다음 달 14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교육은 내년 2월부터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과 우리금융디지털타워에서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이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이들에게 아름다운 하모니로 힘이 됐다"며 "합창 단원들이 더욱 풍성한 교육과 공연의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설립 이후 10년간 총 13회에 걸쳐 4700여명에게 총 45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