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MZ세대 눈과 귀를 사로잡는 '합하자면'...어떤 광고?
하나은행, MZ세대 눈과 귀를 사로잡는 '합하자면'...어떤 광고?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2.2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영상 공개
안무에 댄서 아이키·노래 '말하자면' 재해석
"합하자면 너는 부자될 수 있다는 말이야"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은행은 안무가이자 댄스크루 '훅(HOOK)' 의 리더인 댄서 아이키를 모델로 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최근 Mnet(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에 참가해 파이널 준우승을 차지하며 가장 핫한 셀럽으로 떠오른 아이키를 모델로 하고 1990년대 인기 힙합 그룹 '듀스'의 멤버였던 고 김성재 씨의 솔로곡 '말하자면'을 재해석했다.

이번 광고 영상 안무는 아이키가 직접 디렉팅했으며 '말하자면'의 작곡가 이현도씨가 직접 편곡해 '합하자면'으로 재탄생됐다. 이를 통해 재테크와 자산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광고 영상은 유튜브,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하나은행의 유튜브 계정인 '하나TV'에서는 본편 이외에도 아이키를 모델로 한 '자산관리 편, 환테크 편' 영상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광고 영상 론칭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영상에 댓글로 정답을 남겨주는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상에서 아이키가 직접 입은 자켓, 레드 비니, 운동화 등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홍보섹션 관계자는 "MZ세대와 소통과 공감을 위해 최근 큰 인기와 지지를 얻고 있는 안무가 아이키를 광고영상 모델로 발탁했다"며 "향후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식과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자산관리서비스인 '하나 합'을 지난 1일 출시했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 손님 누구나 디지털을 기반으로 기존 소수의 고액 자산가 고객에게만 제공되던 자산관리 및 외환투자 전문 컨설팅 등을 포함해 개인별 최적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