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마이데이터 활용 무료 '사장님서비스' 오픈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활용 무료 '사장님서비스' 오픈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2.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점 방문 손님 분석해 운영 효율화 도움
매장 신용지수와 상권진단 리포트도 제공
(자료=하나카드)
(자료=하나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카드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합' 안에서 '사장님서비스'와 '대출비교'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사장님서비스는 ▲방문 손님 분석 ▲매장 종합 진단 2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 손님 분석은 지난 3개월 간 매장 방문 손님을 분석해 어떤 시간/요일에 손님이 많이 오는지를 보여주고, 주변 동종업종(카페, 음식점 등)과 데이터를 비교 분석해 매장 운영 시간과 운영 요일의 효율화를  돕는다.

또한, 손님 방문 특성을 분석해 ▲멀리서 오는 손님 ▲가까이에서 오는 손님 ▲처음 방문하는 손님 ▲단골 손님을 분석하고 매장 매출 향상을 위해 재방문 유도 돕는 마케팅 툴(pick partners)을 제공한다.

매장 종합 진단에서는 매장의 신용지수와 상권진단 리포트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NICE(나이스)평가정보와 매장의 매출 및 대출·연체·보증 정보, 부동산·상권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사장님의 매장 신용지수를 개발했다. 

매장 신용지수는 0~1000점으로 구성되며 1000점에 가까울 수록 매장 신용지수가 높음을 의미한다. 하나카드는 향후 매장 신용지수와 연계한 사장님 전용 대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장님서비스의 모든 리포트는 하나카드 가맹점 사장님들께 무료로 제공되며, 매월 새로운 데이터로 갱신해 제공된다.

대출비교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대출기관별로 일일이 대출 사이트에 접속해 금리를 조회하지 않고도, 자신이 대출 가능한 상품과 대출금리, 대출한도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고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예상금리와 예상한도가 바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카드는 신용점수와 연동한 개인사업자 대출상품도 준비 중이다.

하나카드 이석 본부장은 "사장님서비스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자영업자분들의 매출 향상을 위해 도움되는 금융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사장님서비스'의 오픈 이후에도 손님과 가맹점을 연결하는 마케팅 리포트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