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만 12~18세 청소년 전용 '삼성 iD 포켓 카드' 출시
삼성카드, 만 12~18세 청소년 전용 '삼성 iD 포켓 카드' 출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2.0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배달·파리바게뜨 등 최대 8% 할인
대중교통 최대 2% 할인·연회비 1000원
(자료=삼성카드)
(자료=삼성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삼성카드가 지난 7월 '청소년 가족카드' 오픈에 이어 청소년 전용 카드 상품인 '삼성 iD POCKET 카드'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삼성카드는 지난 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청소년 가족카드' 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바 있다.

'청소년 가족카드'는 청소년이 부모의 신용카드를 일시적으로 소지하거나, 부모가 자녀 명의 체크카드에 고액을 전송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과 불편을 줄인 상품이다. 부모가 자녀의 지출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관리하면서 자녀의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을 도우면서 신용카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삼성 iD POCKET 카드는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전월 이용금액 및 할인 한도 없이 기본 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월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대중교통 2% 할인을 월 최대 5천원까지 제공한다.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영역에서의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편의점 ▲배달앱 ▲델리(쉐이크쉑, 서브웨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커피전문점에서 이용할 때 전월 이용금액·할인 한도 없이 기본 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월 이용금액이 10만원일 경우 8% 결제일 할인이 월 최대 5천원까지 제공된다.

삼성 iD POCKET 카드는 이용 가능 업종과 월 이용한도를 제한해 자녀의 안전한 카드 이용을 돕는다. 교통, 문구, 서점, 편의점, 학원, 병원·약국, 식음료 업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월 이용 한도는 10만원이며 부모의 요청시 월 50만원까지 늘릴 수 있다. 

선택형 카드 디자인도 제공한다. 청소년 취향에 맞춘 3가지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스티커를 활용하여 나만의 카드로 꾸밀 수 있다.

연회비는 1000원이며, 홈페이지(PC/모바일)와 삼성카드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 iD POCKET 카드'는 청소년 자녀에게 건전한 소비 습관의 형성을 위하여, 청소년들의 취향에 맞춘 상품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