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교보신기술투자조합1호’ 결성총회 개최
교보증권, ‘교보신기술투자조합1호’ 결성총회 개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1.30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증권이 위탁운용사로 250억원 투자
교보생명이 출자자로 1750억원을 투자
오픈 이노베이션 통한 디지털 전환 박차
교보생명 편정범 대표이사(왼쪽), 교보증권 이석기 대표이사가 30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진행된 총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증권)
교보생명 편정범 대표이사(왼쪽), 교보증권 이석기 대표이사가 30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진행된 결성총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교보증권은 교보생명과 손잡고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교보신기술투자조합1호’의 성공적 출발을 위한 결성총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추진은 교보그룹의 빠른 디지털 생태계 진입을 위한 것으로 역량 있는 스타트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디지털 전환이 목적이다.

이날 총회는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4층 이노베이션랩에서 교보생명 편정범 대표이사, 교보증권 이석기 대표이사와 양 사 투자조합 담당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사회는 투자조합 펀드 운용총괄인 교보증권 VC사업부 신희진 이사가 조합결성 주요내용 보고를 시작으로 식순에 의해 진행됐다.

‘교보신기술투자조합1호’ 투자규모는 총 2000억원이다. 교보증권이 위탁운용사(GP)로 250억원을, 교보생명이 출자자(LP)로 1750억원을 각각 투자한다.

투자대상은 교보그룹의 미래 사업 방향에 부합하는 문화/콘텐츠, 금융투자, 교육, 헬스케어 및 AI, 빅데이터를 활용한 업무자동화 영역 등이다.

이로써 교보그룹은 최적의 타이밍에 투자 및 협업으로 본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 신 성장 동력 확보 그리고 기업가치 증대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교보증권 이석기 대표이사는 “디지털 전환에 맞춰 성공적으로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를 추진해 양사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며 “이번 조합결성을 시작으로 중소벤처·스타트업 기업의 성장단계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