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분양 돌입
한양.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분양 돌입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1.2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조감도 (사진=한양)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양은 지난 24일 인천 청라국제금융단지에 들어서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예약제로 운영된다. 한양은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VR로 세대 내부를 구현한 사이버 견본주택도 공개한다. 방문 예약제로 운영되는 견본주택은 오는 29일까지 운영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단지 특장점과 실내 구성, 청약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됐다. 청라국제도시 부동산 시장과 인프라 분석 등의 영상을 볼 수 있으며 견본주택 세대 건립 실물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VR도 제공한다.

인천 청라국제금융단지 B5-2블록에 들어서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지상 최고 47층 3개동, 전용면적 84㎡ 702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타입별 분양 호실은 ▲84㎡A 234실 ▲84㎡B 234실 ▲84㎡C 234실 등이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청약 제약도 덜하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 없이 청약 가능하다. 추첨으로 당첨자를 정해 가점이 부족한 경우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청약은 오는 30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2월 3일이다. 12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당첨자 계약을 진행한다. 분양가는 6억원 중반부터 시작해 주변 중소형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중도금(총 분양 대금의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데다 유럽산 원목마루, 현관 중문, 삼성 비스포크 가전제품(일부 제외) 등을 기본 품목으로 제공해 구매 부담도 낮췄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한양의 주택 브랜드 ‘수자인’ 리뉴얼 후 수도권 첫 분양인 만큼 우수한 상품·주거서비스로 청라국제도시 새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먼저 단지 외부에는 약 165m 높이에 옥탑 구조물과 야간 경관 조명이 설치된다. 커튼월룩, 석재, 테라코타 패널 등 외벽 특화 마감재가 적용된다. 저층부에는 유선형 디자인의 상가를 설계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높였다.

내부 설계도 시선을 끈다. 아파트의 방 3개·거실 1개·욕실 2개 구성과 유사한 실구성을 갖춰 청라국제도시에서 희소성 높은 중소형 아파트를 대체 가능한 설계로 공급한다. 또 다용도실과 드레스룸을 제공하며 2.5m(우물 천장 적용시 2.72m)의 세대 천장고를 확보해 개방감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호실당 1개소씩 제공되는 창고인 내 집 앞 세대창고(약1㎡)를 제공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 도입도 화제다. 조식 서비스, 교육 서비스, 돌봄 서비스, 커뮤니티 예약서비스 등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 품격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필라테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이 들어선다.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키즈짐과 어린이 도서관도 마련된다.

수자인 스마트홈 시스템을 적용해 편리한 생활에도 도움을 준다. 스마트폰으로 조명·난방 제어가 가능하며 주차 위치 안내,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도착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단지 입구부터 지하주차장, 세대내부 등 6곳으로 존을 구분해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식스 존(6 Zones)’ 시스템이 적용되는 점도 돋보인다.

이 밖에 청라국제도시에 대기 중인 대형 호재들도 관심 거리다. 하나금융그룹, 현대모비스 등 대기업이 몰리고 있고 의료복합타운도 조성 예정이다. 단지 도보권에는 7호선(예정) 신설역 시티타워역(가칭)과 청라국제업무지구역(가칭)이 있고 서울 2호선 연장 논의도 검토 중으로 교통 인프라도 크게 개선된다. 바로 옆에는 약 69만㎡의 청라호수공원이 위치해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분양 관계자는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수자인 브랜드 리뉴얼 후 수도권 첫 분양이라는 상징성까지 갖춘 만큼, 한양이 축적해 온 모든 노하우를 총동원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청라동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는 오는 2026년 3월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