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서울시·교통안전공단 주최 ‘교통안전 체험 교육‘ 참여
쿠팡이츠, 서울시·교통안전공단 주최 ‘교통안전 체험 교육‘ 참여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1.2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교육 중점
(사진=쿠팡)
쿠팡이츠는 서울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진행한 ‘교통안전 체험 교육’에 쿠팡이츠서비스 ‘배달파트너’들과 ‘이츠친구’들이 대거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쿠팡)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쿠팡이츠는 서울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진행한 ‘교통안전 체험 교육’에 쿠팡이츠서비스 ‘배달파트너’들과 ‘이츠친구’들이 대거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츠친구는 쿠팡이츠서비스가 직접 고용하는 배달 라이더들이다.

이번 ‘서울형 이륜차 교통안전 체험 교육’은 지난 16일부터 25일 사이 총 12회 걸쳐 이뤄졌다. 서울시와 교통안전공단이 공동 주최하고 서울자치경찰위원회, 서울경찰청, 쿠팡이츠서비스가 장소 협조 및 교육생 모집 홍보 등을 후원했다. 배달라이더가 주 교육 대상이지만 참여를 희망하는 서울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었다.

해당 교육은 교통안전공단 마스터급 전문강사가 이론 교육과 함께 ‘저속∙고속 제동 자세’, ‘안전 주행 방법’, ‘교통사고 시 부상 최소화 방법’ 등을 교육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교육을 중점으로 진행했다.

장기환 쿠팡이츠서비스 대표는 “라이더들과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유용한 교육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 안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팡과 쿠팡이츠서비스는 지난 9월 교통안전공단, 서울시와 함께 직고용 배송인력인 ‘쿠팡친구’와 ‘이츠친구’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키도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