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ETF 투자 전면 개편...쉬운 검색·구성종목도 한눈에
NH證, ETF 투자 전면 개편...쉬운 검색·구성종목도 한눈에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1.2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워드·자산 시황별 검색·조회수/수익률 높은 ETF모아보기
쉬운 상세설명·ETF 비교하기·종목카드 등 다양한 기능 탑재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NH투자증권이 자체적인 상장지수펀드(ETF)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어렵고 긴 상품 설명 대신 쉽고 간략한 설명, 트렌디한 키워드로 ▲관련 상품 찾기 ▲수익률뿐 아니라 보수율 순으로도 정렬하기 ▲두 상품을 선택해 서로 비교하기 등으로 타사와 차별화했다.

NH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 나무(NAMUH)에서 제공되는 국내상장 ETF 콘텐츠를 전면 개편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ETF 검색 메뉴에서 '메타버스', '2차전지' 등 관심 있는 키워드를 선택하면 관련된 ETF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종목 카드를 통해 ▲수익률 ▲총 보수율 ▲구성 종목들을 한눈에 조회 할 수 있다. 또한 관심있는 상품들은 비교함에 넣어 서로 비교할 수 있어 투자할 상품을 고르기에 편리하다.

종목 상세에서는 해당 ETF에 대한 필요한 점만 쉽고 간략하게 알려줘 초보자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동시에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투자자를 위해 기초 지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전체 구성 종목 내역을 제공한다. 

특히 해당 ETF와 비슷한 상품들, 관련 키워드도 제시해 해당 종목과 관련된 다른 상품들까지 충분히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황별 검색에서는 ▲미국주식 ▲한국채권 ▲유가 ▲금 등 자산을 선택 후 ▲상승 ▲하락 ▲레버리지 여부를 선택하면 해당 조건에서 수익이 예상되는 ETF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ETF투자하기 메뉴에서는 '최다 조회', '연금저축 매수 상위' 상품 등 NH투자증권 고객들의 투자 여정 데이터를 통해 다른 투자자들이 어떤 ETF를 선호하는지 확인하고, NH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전문가가 제시한 테마 및 월별 포트폴리오 종목도 알아볼 수 있다.

NH투자증권 이수환 투자솔루션개발부장은 "이번 국내ETF 투자 콘텐츠는 특히 절세 및 연금자산관리 니즈가 있는 고객이 쉽게 ETF를 활용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도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했다" 며 "NH투자증권 모바일 앱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합리적인 자산관리의 도구로 ETF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ETF는 연말 세테크의 중심인 개인연금, 퇴직연금,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서 활용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으며, 공모 펀드 대비 시황 반영이 빠르고 보수율이 저렴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품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