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 글로벌 ESG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 출시
키움투자자산운용, 글로벌 ESG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 출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1.2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키움 올바른 글로벌 ESG 증권 자투자신탁(H)[주식]' 판매를 지난 18일 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키움 올바른 글로벌 ESG 주식형 펀드는 ESG 관련 글로벌 기업의 주식에 포괄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폭 넓은 투자 유니버스를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운용사인 누버거 버먼과 협업해 최종적으로 약 50여개의 종목으로 압축된 ESG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예정이다. 

포트폴리오 편입예정 종목으로는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 Amazon(아마존), Alphabet(구글), United Health(유나이티드 헬스 그룹), Netflix(넷플릭스) 등이 있다.

펀드에 자문을 주는 팀은 Global Sustainable Equity Team으로 네덜란드의 초대형 생명보험사인 NN Group 계열의 자산운용사에서 NN Global Sustainable Equity라는 ESG 펀드를 운용했던 유명한 운용팀이다. 이 팀은 작년부터 누버거 버먼에 합류했다.

펀드는 미국, 유럽 등의 선진국을 중심으로 우수한 ESG 스코어를 기록한 종목과 미래 ESG 가치 개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별하는 전략이다. ESG스코어링에는 정량적, 정성적 요인이 모두 고려되며 환경과 사회적 요인을 고려한 ES 등급과 지배구조 요인을 고려한 G 등급으로 나눠 산출된다.

한편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높아진 ESG의 투자 매력에 따라 ESG전략팀을 신설해 다양한 ESG 펀드 라인업을 구축했다. 현재 운용중인 ESG 관련 공모펀드는 ▶국내주식에 투자하는 키움올바른ESG[주식] ▶국내채권에 투자하는 키움ESG중장기우량채자[채권] 및 키움파이어니어ESG자[채권] 등이 있다.

키움 올바른 글로벌 ESG 주식형 펀드는 현재 한화투자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향후 투자자의 수요에 따라 지속적으로 판매사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