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B2B사업 주력 균주 2종 美 자체 검증 GRAS 인증 획득
hy, B2B사업 주력 균주 2종 美 자체 검증 GRAS 인증 획득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1.1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소재 ‘킬팻’, 피부 유산균 ‘HY7714’ GRAS 인증
(사진=hy)
hy(옛 한국야쿠르트)가 B2B사업 주력 균주 2종에 대한 ‘자체 검증 GRAS(이하 GRAS)’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hy)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hy(옛 한국야쿠르트)가 B2B사업 주력 균주 2종에 대한 ‘자체 검증 GRAS(이하 GRAS)’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6월 자사 특허 유산균 ‘KY1032’의 美 FDA 신규 기능성 소재 등록(NDI)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인증으로, 이를 통해 소재 안전성 입증과 함께 해외 균주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GRAS는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식품원료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제도다. 유전자 및 독성 분석, 인체 적용시험 결과 등을 전문위원 검증을 통해 적합 여부를 판정한다. 

인증을 완료한 균주는 체지방 감소 유산균 ‘킬팻’과 피부 유산균 ‘HY7714’ 2종이다. 2종 모두 국내 식약처가 인증한 개별인정형 원료다. hy가 직접 분리·개발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기업간 거래로 판매하는 균주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전체 판매량의 90% 수준이다.

‘킬팻‘은 김치류에서 분리한 식물성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 지방면적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근육, 무기질, 수분 등을 의미하는 제지방량의 변화 없이 체지방율과 체지방량만 유의적으로 감소시키는 다이어트 소재다. ‘HY7714‘는 피부 건강 유산균으로 피부 보습 및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에 대해 이정열 hy 중앙연구소장은 “자사 핵심 균주 2종이 GRAS 인증을 통해 안정성을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며 “다양한 기능성 소재 개발을 통해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B2B 1위 공급사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