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유럽탄소배출권 선물 ETN 상장
미래에셋증권, 유럽탄소배출권 선물 ETN 상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1.08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이트페이퍼)
(사진=화이트페이퍼)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8일 유럽탄소배출권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ETN(상장지수증권) 1종목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상장한 '미래에셋 S&P 유럽탄소배출권 선물 ETN'(종목코드 520042)은 ICE(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에 상장돼 활발히 거래되는 유로존 탄소배출권 선물로 구성된 'S&P GSCI Carbon Emission Allowances(EUA) ER 지수'의 일별 손익률을 1배로 추종하는 상품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2021년부터 파리기후협약이 적용되면서 탄소배출권시장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며 "유로존 탄소배출권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규모를 가지고 있고, EU탄소배출권 시장은 선물, 옵션 등 장내파생상품이 현물보다 거래가 활발하기 때문에 투자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ESG 투자가 중심이 되고,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투자 수요에 부응하고자 해당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투자 수요에 맞는 ETN 상품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래에셋 S&P 유럽탄소배출권 선물 ETN은 상장일 이후에 일반주식처럼 매매할 수 있으며 ETN 매매와 온라인 거래 방법에 관련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전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볼 필요가 있다. 이 상품은 자산가격 변동, 환율변동,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