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마이데이터 기능적합성 심사 통과
미래에셋증권, 마이데이터 기능적합성 심사 통과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1.0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이트페이퍼)
(사진=화이트페이퍼)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5일 자사 통합자산관리앱 'm.ALL'이 금융보안원이 주관하는 '마이데이터서비스 기능적합성 심사'를 통과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증권사 중 최초로 마이데이터 사업권을 취득한 바 있는 미래에셋증권은 최종 확정된 규격기준의 마이데이터서비스 기능적합성 심사를 선도적으로 통과함으로써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김세훈 디지털플랫폼본부장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미래에셋의 강점인 자산관리 전문성의 디지털화를 강화하고, 최근 출시한 미래에셋페이, 오픈뱅킹 서비스 등과의 연계를 통해 금융업의 경계를 뛰어넘는 혁신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12월 오픈 예정인 미래에셋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업계 최초 'All-in-One 투자진단 보고서'를 통해 다른 금융회사의 자산을 한번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과 빅데이터 분석, AI기술을 활용한 투자 진단 컨텐츠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유 종목 진단 (AI스코어), 투자성과 분석, 고수와의 투자 비교 서비스 등 새로운 투자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방위적 고객 분석 'Customer 360 View' 기반의 초(超)개인화 자산관리, 연금, 절세 등에 특화된 어드바이저 서비스도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