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롯데카드, 외화결제 원큐 '밀리언달러' 출시
하나은행-롯데카드, 외화결제 원큐 '밀리언달러' 출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0.19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롯데카드)
(자료=롯데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은행과 롯데카드가 함께 해외에서 수수료 없이 달러(USD) 결제가 가능한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는 하나의 카드에 원화·외화 결제 계좌를 연결해 국내에서는 일반 신용카드로 이용하고, 해외 사용 대금의 경우 환율 변동에 관계없이 손님이 보유한 달러(USD)로 바로 출금 결제되는 다중 결제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제브랜드 수수료, 해외ATM 출금수수료 등 해외이용수수료가 조건 없이 전액 면제되며,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해외 가맹점 결제금액 캐시백과 국내 가맹점 할인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예를 들어, 가맹점 이용금액의 0.2%를 실적과 한도 조건 없이 캐시백하고, 지난달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해외 온라인 가맹점 이용금액의 5%를 월 최대 5000원까지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고객은 이 카드의 외화계좌를 하나은행의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으로 연결하고 달러를 충전해두기만 하면 된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으로 원화 입금 시, 달러로 자동 환전되며 고객이 달러로 거래할 때마다 체크카드처럼 잔고 내에서 이용금액만큼 출금된다.

국내 이용 시에는 국내 은행의 계좌를 자유롭게 연결하면 되며,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결제일에 사용한 금액이 출금된다. 국내 가맹점 혜택으로 이용금액의 0.5%를 실적과 한도 조건 없이 할인한다. 

또, 지난달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스트리밍(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왓챠/멜론) 50% 할인을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해주고, 배달앱(배달의 민족/요기요/쿠팡이츠)과 온라인 쇼핑(롯데ON, 쿠팡, SSG닷컴, 마켓컬리) 5% 할인을 각각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연회비는 1만5000원(VISA/국내전용)이며, 카드 발급 신청은 롯데카드 로카앱에서 가능하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단 관계자는 "손님 중심의 상품개발을 통해 해외직구 등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수요를 반영한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각종 수수료 혜택과 함께 보유 외화를 통한 바로 결제방식을 적용한 것 처럼 향후에도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또, 롯데카드 관계자는 "한 장의 카드로 해외에서 합리적인 달러 소비를, 국내에서는 원화 신용 결제를 할 수 있는 신개념카드"라며 "해외 수수료 부담을 줄여주고, 해외 가맹점에서 최대 5%를 캐시백해주는 등 해외 직구족이나 국외 방문이 잦은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