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2021 IR우수기업‘ 선정
롯데칠성음료, ‘2021 IR우수기업‘ 선정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0.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R전담 조직 신설, 경영진의 적극적 IR활동 등 높은 평가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2021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IR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롯데칠성음료)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2021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IR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IR협의회가 2001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한국IR대상은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IR활동과 주주중시경영으로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IR우수기업 및 베스트 IRO를 선정·시상함으로써 국내 상장기업의 IR활성화를 도모하고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는 행사다.

롯데칠성음료는 ▲ IR기능 강화를 위한 IR전담 조직 신설 ▲ 대표이사, 전략기획부문장, 재경부문장 등 경영진의 적극적인 IR활동 참여를 통한 투명성, 신뢰성 강화 ▲ 잠정공시 도입 및 분기별 실적발표회 정례화를 통한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 및 공평성 향상 ▲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선호 상황에 맞춘 화상 IR미팅 확대 및 전자투표제 도입 등을 통해 주주들의 이해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주주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한 점이 IR우수기업 선정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주가치와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고할 수 있는 IR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