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랜선에듀 서비스 분야 확대 나서
KT, 랜선에듀 서비스 분야 확대 나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9.3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태도분석·양방향 소통기능 강화 등 서비스 고도화
(사진=KT)
KT가 온라인 교육 플랫폼 KT 랜선에듀의 서비스 범위를 기존 입시 및 보습학원 중심에서 예체능 계열의 학원뿐 아니라 기업이나 협회 교육 현장으로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KT)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가 온라인 교육 플랫폼 KT 랜선에듀의 서비스 범위를 기존 입시 및 보습학원 중심에서 예체능 계열의 학원뿐 아니라 기업이나 협회 교육 현장으로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KT 랜선에듀는 학원 ERP 및 CRM 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기존에 학원업계가 사용하던 학원관리시스템과 연동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등 번거로움 없이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실시간 화상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출결관리를 비롯해 수업 참여도, 실시간 퀴즈, 발표, 학습노트 등 실제 수업 환경을 반영한 교육 특화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오는 하반기에는 KT 랜선에듀 중소학원 서비스에 AI 기반의 학습태도분석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다. 기존에 제공하던 발표 및 판서 등의 교육 특화 기능은 양방향성을 더해 실제 현장 수업과 더욱 유사한 환경이 만들어진다. 또 대규모 설명회, 학부모 간담회, 1:1 클리닉 수업 진행 등 상황에 따라 원하는 타입의 화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화면 레이아웃을 제공할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차세대 온라인 교육 플랫폼 KT 랜선에듀를 다양한 교육 분야로 지속 확산시켜 교육 현장에서 기술적, 물리적 제약 없이 오프라인 환경의 한계를 넘어선 온라인 기반 새로운 교육 서비스와 사업 영역을 개척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전문 파트너사와 협업을 강화해 에듀테크 시장을 확장하고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차별 없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KT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