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사업 이끌 우수인재 찾는 ‘AI Play 2021’ 개최
KT, AI 사업 이끌 우수인재 찾는 ‘AI Play 2021’ 개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9.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그룹 AI 인재 경연의 장, 29일부터 예선… 10월 본선
(사진=KT)
KT가 인공지능(AI) 사업분야를 이끌어 갈 사내의 ‘숨겨진 고수’를 찾는 AI 해커톤 대회 ‘AI Play 2021’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KT)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가 인공지능(AI) 사업분야를 이끌어 갈 사내의 ‘숨겨진 고수’를 찾는 AI 해커톤 대회 ‘AI Play 2021’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가자가 제한된 시간 동안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공모전이다. KT 그룹의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참가 접수가 진행됐으며, 120개팀 316명이 지원했다. 29일부터 10월 13일까지 예선을 진행한 후 10월 21일부터 이틀간 KT 분당사옥에서 본선을 치른다.

참가자들은 3인 1조로 팀을 꾸리며, 사전에 미처 팀을 구성하지 못한 개인은 팀 매칭 프로그램으로 조가 편성된다. 주제는 ‘사내 업무 처리 데이터를 활용한 분류·회귀 예측’으로, 자세한 내용은 28일 열린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에서 공개한다.

예선을 통과한 20개팀이 최종 본선에 오르게 되며 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3팀 순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모든 미션은 데이터 사용 형평성 및 외부 유출 방지를 위해 사내 AI플랫폼인 ‘AIDU’에서만 데이터의 다운로드와 사용이 가능하다. 

AI 해커톤 대회는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해 첫 번째 대회에서는 183개팀 380여 명이 지원했으며 특히 30대 초·중반 나이의 젊은 직원들이 70% 가까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진행됐다.

KT 관계자는 “해커톤에 참가하는 구성원들이 다양한 관점으로 데이터에 접근하고 AI를 접목하는 경험을 통해 AI, 빅데이터, 클라우드의 가능성과 필요성을 다시 체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KT가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더 나은 IT 개발 문화와 기술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계속 해커톤 행사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