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나서
CJ제일제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나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9.1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바이오 부문별 5개 직군 모집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CJ제일제당)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CJ제일제당이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지원서 접수 ▲테스트 전형 ▲1차 면접 ▲인턴십 전형 ▲2차 면접 ▲최종 합격까지 총 여섯 단계로 나눠졌으며, 식품 및 바이오 사업부문별로 5개 직군(R&D, 제조기술, 마케팅, 영업, 경영지원)을 모집한다. 지원 서류는 오는 26일까지 CJ그룹 채용 온라인∙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MZ세대 인재 눈높이에 맞춰 AI 역량평가를 진행하고, 쌍방향 소통을 위한 ‘대화형 면접제도’ 등 채용 시스템을 운영한다. 2020년부터 진행한 인턴십 전형도 이어나간다.

AI 역량평가는 비대면 채용 절차를 고려한 온라인 역량검사로 지원자의 인∙적성, 성과 창출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다양한 역량을 보다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소통형 면접제도인 ‘컬처핏 인터뷰’도 도입했다. Food Sales, e-Commerce Sales 등 일부 직무 채용에 시범 적용한 이 제도는 해당 직무의 입사 4~7년차 MZ세대 실무진과 함께 자유롭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지원자가 일방적으로 질문을 받는 방식에서 벗어나, 직무 등과 관련해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

직무능력 평가 전형인 인턴십은 약 4주간 이뤄진다. 지원한 직무의 선배 동료들과 함께 일하며 실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회사는 지원자의 역량과 가능성을 보다 면밀히 파악하며 지원자는 회사의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알아가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측은 “도전과 혁신의 마인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인재 영업에 주안점을 두고 채용이 진행된다”며 “글로벌 식품·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는 여정에 많은 MZ 세대 인재들이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