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은 선물에 투자하는 ETN 2종 신규 상장
KB증권, 은 선물에 투자하는 ETN 2종 신규 상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9.1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이 오는 13일 코멕스(COMEX)에 상장돼 있는 은 선물에 투자하는 'KB 레버리지 은 선물 ETN(H)'와 KB 인버스 2X 은 선물 ETN(H)'을 신규 상장한다. (사진=KB증권)
KB증권이 코멕스(COMEX)에 상장돼 있는 은 선물에 투자하는 'KB 레버리지 은 선물 ETN(H)'와 KB 인버스 2X 은 선물 ETN(H)'을 13일 신규 상장한다. (사진=KB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이 코멕스(COMEX)에 상장돼 있는 은 선물에 투자하는 'KB 레버리지 은 선물 ETN(H)'와 KB 인버스 2X 은 선물 ETN(H)'을 오는 13일 신규 상장한다고 10일 밝혔다.

은은 귀금속이면서 산업재로서의 수요도 높은 원자재 상품으로, 최근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태양광 발전에 은이 사용되면서 귀금속을 뛰어넘어 산업재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에서 은에 관심을 가지는 투자수요도 증가했다고 KB증권은 설명했다. 

KB 레버리지 은 선물 ETN(H)과 KB 인버스 2X 은 선물 ETN(H)는 모두 환헤지형 상품으로 기초지수의 수익에만 연동된다. 

총보수는 ▲KB 레버리지 은 선물 ETN(H) 연 0.65% ▲KB 인버스 2X 은 선물 ETN(H) 연 0.69%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제비용 내에 운용보수 및 헤지비용을 낮춰 기존 동일 지수를 추종하는 ETN에 비해 비용이 낮은 수준이다.

두 상품은 각각 만기 5년으로 상장 이후 2026년 9월 4일까지 거래가 가능(예정)하며, 이후 상장폐지된다. 발행 수량은 두 상품 모두 50만주다. 매 2, 4, 6, 8, 11월 5번째 영업일부터 9번째 영업일까지 매일 20%씩 정산가 기준으로 롤오버를 진행한다.

KB증권 김호영 Equity본부장은 "이번 신규 상장 ETN 2종은 상승장과 하락장에서 투자자 니즈에 맞춘 포지션 구축이 가능하며, 은 선물 가격의 변동성이 커질 때 편리한 투자수단"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들의 투자 니즈에 맞춰 관련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