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금융취약계층 위한 '한부모 금융교실' 운영
DGB금융그룹, 금융취약계층 위한 '한부모 금융교실' 운영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9.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이 혼자서 어렵게 자녀들을 양육하고 있는 대구 지역 미혼모가정의 안정된 금융생활을 위한 금융교육 지원에 나선다. (사진=DGB금융)
DGB금융그룹이 혼자서 어렵게 자녀들을 양육하고 있는 대구 지역 미혼모가정의 안정된 금융생활을 위한 금융교육 지원에 나선다. (사진=DGB금융)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DGB금융그룹이 혼자서 어렵게 자녀들을 양육하고 있는 대구 지역 미혼모가정의 안정된 금융생활을 위한 금융교육 지원에 나선다.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대구시 미혼모자시설인 가톨릭푸름터에서 '한부모 금융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DGB사회공헌재단은 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대구지회와 함께 9월부터 10월까지 2개 미혼모자 시설에서 생활하는 한부모가정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금융자립지원과 올바른 소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DGB사회공헌재단 산하 사회적기업인 꿈나무교육사업단에서 운영하게 될 한부모 금융교실은 지난 4월부터 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대구지회와 함께 대상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자신의 소비 습관 파악, 필요한 소비 계획 및 실제 물품을 구입해보는 소비 훈련, 지출된 소비 가계부 작성 등 현명한 소비를 위한 수입 및 지출을 파악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향후 양 기관은 대상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안 및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교육할 예정이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금융교육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보다 훨씬 더 정교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안이 필요하다"며 "참여 대상자의 특성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그 시너지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DGB사회공헌재단은 지역사회 포용금융 실현을 위한 금융권 최초의 사회적기업인 꿈나무교육사업단을 통해 ▲시니어 대상 '9988금융교실' ▲지역 청년 대상 '파인업(FINancE-UP) 금융교실' ▲신용회복 및 채무조정이 필요한 저신용·고채무자 대상 'IM신용교실' 등을 매주 운영 중이며, 온라인 금융교육이 가능한 앱 기반의 'iM행복금융교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