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메타버스로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 실시
우리은행, 메타버스로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 실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9.1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2021년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2021년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사진은 권광석 은행장이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9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와 디지털/IT부문 채용 취지를 살려 2021년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5월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나갈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채용을 실시했다. 

이번 신입행원은 금융/디지털 트렌드로 구성된 필기전형과 데이터 분석능력, 논리적인 사고력을 종합평가하는 디지털인사이트 인터뷰 면접 등을 거쳐 선발됐다. 이들은 6개월간 영업점에 파견되어 실무능력을 익히고, KAIST 등 국내 주요 대학의 디지털금융 MBA과정을 이수한 후 유관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장소인 우리은행 본점 강당과 동일한 공간을 구현했으며, 권광석 은행장과 신입행원의 얼굴을 아바타로 만들어 현실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수용성이 높은 디지털/IT 부문 신입행원의 채용 취지를 살려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을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포함한 디지털 기술을 은행의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해 활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