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올해도 몽골서 ‘카스 희망의 숲’ 조성 이어간다
오비맥주, 올해도 몽골서 ‘카스 희망의 숲’ 조성 이어간다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9.1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년간 몽골 에르덴솜에 방풍목 약 45000그루 심어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몽골에서 ‘카스 희망의 숲’ 조림사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오비맥주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몽골에서 ‘카스 희망의 숲’ 조림사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스 희망의 숲 조성사업은 동북아시아 지역에 심각한 영향을 주는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나무를 심는 대규모 환경개선 프로젝트로, 오비맥주의 대표적인 환경 캠페인이다.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기후변화로 인한 사막화를 예방하기 위해 2010년부터 12년째 활동하고 있다.

올해도 몽골 북동부 에르덴솜에 자리한 카스 희망의 숲 지역 일대에서 인근 주민들과 몽골 학생 봉사단이 9월, 10월에 나무를 심고 물을 주는 활동을 전개한다. 이 조림사업을 통해 지난 12년간 오비맥주가 몽골에 심은 나무는 사막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막아주는 방풍목으로 약 45000그루에 이른다.

아울러 몽골의 환경난민들에게 비타민 나무 유실수를 지원하고 열매 재배를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모델을 구축해 사막화로 생계유지가 힘든 환경난민들의 경제적 자립도 돕고 있다.

카스 희망의 숲은 지난 6월 산림청이 ‘세계 사막화방지의 날’을 기념해 마련한 화상 토론회에서 사막화 방지를 위한 대표 활동으로 소개되고, 지난 4월에는 산림청이 주관하는 제 15차 세계산림총회에서 사회공헌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오비맥주와 함께 조림사업을 진행하는 국제환경단체 푸른아시아는 카스 희망의 숲 등 몽골 내 조림사업을 통해 기후변화대응과 사막화방지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으로부터 ‘생명의 토지상’을 수상키도 했다.

오비맥주 측은 “12년간 몽골에서 조림사업을 펼쳐 국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이상기후 현상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감축하고자 힘쓰고 있다”며 “ESG경영 선도기업으로서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