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 일환… SPC 파리바게뜨, 국내 첫 ‘저스트 에그’ 활용 제품 출시
ESG경영 일환… SPC 파리바게뜨, 국내 첫 ‘저스트 에그’ 활용 제품 출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9.0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식물성 대체 계란 활용 샌드위치
(사진=SPC그룹)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100% 식물성 대체 계란인 ‘저스트 에그(JUST Egg™)‘를 활용한 제품을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사진=SPC그룹)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100% 식물성 대체 계란인 ‘저스트 에그(JUST Egg™)‘를 활용한 제품을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먹거리를 제시하고자 기획한 파리바게뜨의 첫 식물성 대체식품 활용 제품이다.

저스트 에그는 미국의 식물성 기반 대체식품 기업인 ‘잇 저스트’가 개발했으며, 녹두에서 추출한 단백질에 강황을 더해 계란의 형태와 식감을 구현했다. 콜레스테롤이 없고, 비유전자변형식품 인증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SPC삼립이 계약을 맺고 독점 유통한다.

신제품은 담백한 잉글리시 머핀 속에 부드러운 JUST Egg™ Folded(스크램블), 치즈를 넣어 따뜻하게 즐기는 핫샌드위치인 JUST Egg™ 멀티그레인 머핀 샌드위치다. JUST Egg™ Folded가 베이커리 및 신선한 원료들과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이 제품은 파리바게뜨 직영점에서 우선 판매를 시작으로 전국 가맹점으로 판매처를 넓히고 샐러드, 브런치 등 다양한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측은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저스트 에그 제품인 만큼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대체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ESG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