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동방성장위원회와 중소기업 ESG 확산 협력
신한은행, 동방성장위원회와 중소기업 ESG 확산 협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9.07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은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해 동반성장위원회와 '협력 중소기업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해 동반성장위원회와 '협력 중소기업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은행은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해 동반성장위원회와 '협력 중소기업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 강화 및 내재화를 위한 ESG 관련 교육·컨설팅 제공, 금리인하 등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공동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시행 중인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ESG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특화대출 상품인 '신한 ESG 우수 상생지원대출'의 금리를 연 0.2~0.3%p 우대한다. 

또 예산·인력이 부족한 협력 중소기업의 ESG 대응 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반성장위원회는 협력 중소기업의 ESG 경영 인식 개선 및 역량 강화를 위해 ESG 교육, 역량진단, 현장실사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기업을 별도 선정 및 지원하는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중소기업의 ESG 경영 인식 확산과 ESG 평가 기반 금융지원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ESG에 기반한 금융지원을 체계화하고 확대해 금융의 본업을 통한 ESG 경영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과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자상한 기업'에 금융권 최초로 선정됐으며 협력 중소기업의 탄소중립 및 ESG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자상한 기업 2.0'에도 적극 참여해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