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개인형 IRP '똑똑한 연금준비' 이벤트
신한은행, 개인형 IRP '똑똑한 연금준비' 이벤트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9.03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개인형 IRP 고객을 대상으로 '똑똑한 연금준비 개인형 IRP 이벤트'를 연다. (자료=신한은행)
신한은행이 개인형 IRP 고객을 대상으로 '똑똑한 연금준비 개인형 IRP 이벤트'를 연다. (자료=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은행이 개인형 IRP 고객을 대상으로 '똑똑한 연금준비 개인형 IRP 이벤트'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개인형 IRP는 노후 준비를 위한 대표적인 세테크 연금상품으로 연간 입금액의 7백만원까지 세액공제 한도를 적용 받아 연말정산시 최대 115만 5천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연금으로 수령시에도 이자소득세(15.4%)보다 낮은 세율을 적용 받는 연금소득세(3.3%~5.5%)를 부담하는 상품이며 연간 최대 180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 IRP 계좌에서 현금성 대기자산 100만원 이상을 다른 상품으로 매수신청 ▲10만원 이상 개인형 IRP 계좌를 신규 ▲개인형 IRP 계좌에 12개월 이상 및 금액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00명)을 제공한다.

특히 개인형 IRP 계좌에서 현금성 대기자산 100만원 이상을 다른 상품으로 매수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가 추첨을 통해 BHC치킨 기프티콘(2000명)을 제공한다.

개인형 IRP를 포함한 연금상품은 운용중인 자산을 어떤 상품으로 운용하는지에 따라 손익이 달라지는 상품으로써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 운용 현황을 점검해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서는 꾸준한 연금 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개인형 IRP 계좌로 노후 준비를 시작하고 연금 자산을 늘려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신한은행은 고객의 실질적인 은퇴 준비에 도움이 되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금자산 수익율 관리를 추진해가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