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지역 소상공인 '2021 백년가게' 선정 도와
DGB대구은행, 지역 소상공인 '2021 백년가게' 선정 도와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9.06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대구은행은 소상공인 후원 사업인 '2021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모집 사업에 후원한 지역업체 5개사가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사진=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소상공인 후원 사업인 '2021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모집 사업에 후원한 지역업체 5개사가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사진=대구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DGB대구은행은 소상공인 후원 사업인 '2021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모집 사업에 후원한 지역업체 5개사가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2021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모집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선정하는 사업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소상공인 등을 발굴해 백년 이상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성공모델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사업은 지난 3월부터 신청을 받았다. 백년가게의 경우 제조업을 제외한 업력 30년 이상의 소상인 및 소기업, 백년소공인의 경우 제조업으로 업력 15년 이상의 숙련기술 기반의 소공인을 대상으로 업체를 선정했다. 

DGB대구은행은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를 통해 해당되는 업체를 발굴, 신청업체 역량 기술서 작성 컨설팅을 도왔다. 백년소공인의 경우 대구테크노파크와 협력해 컨설팅을 진행해 백년가게 1개소, 백년소공인 4개소가 올해 지원업체에 선정됐다.

DGB대구은행은 "백년가게로 선정된 유성카토피아의 경우 기존 대부분의 선정 업체가 음식점업인 것에 비해, 대구지역에서 최초로 카센터가 선정되 의미가 깊다"며 "이를 계기로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이 백년가게로 지정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백년가게로 선정된 유성카토피아 권병삼 대표는 "자동차 수리만 20년 넘게 열심히 하며, 이런 선정 제도를 알지 못했는데, 단골 손님인 대구은행 직원께서 알려주고 컨설팅을 지원해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기자동차의 확산 등으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도 있겠지만 지속적인 기술 습득과 후배 양성을 통해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100년이 지속될 수 있는 가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금융 지원, 경영컨설팅,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창업, 상권분석, 사업타당성,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경영컨설팅을 제공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관련 협회 및 다수의 교육생을 모집하여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백년가게 선정 자문 및 경영애로에 대한 자문이 필요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은 센터 방문 및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컨설턴트들이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밀착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임성훈 은행장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이 하나의 품목으로 30년 이상 운영 및 유지하는 것에 대한 노고를 충분히 알고 있으며, 이에 대해 지역 대표 기업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구 뿐 아니라 경북까지 업체 지원을 확대해 전폭적인 지원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