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트, ‘찐’환경 SK지크 제로 캠페인 진행
SK루브리컨트, ‘찐’환경 SK지크 제로 캠페인 진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9.0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루브리컨츠
사진=SK루브리컨츠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루브리컨츠는 친환경에 대한 진심을 담은 ‘찐’환경 SK지크 제로(SK ZIC ZERO)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SK지크 제로의 광고 영상은 ‘찐’ 친환경 광고를 만들기 위한 여정을 담았다.

촬영을 위해 자연광과 자가 발전 조명을 사용하고, 제품 배경 합성도 최소한으로 진행했다. 또 광고 영상에 들어가는 자동차 주행 장면은 매번 새로 촬영하는 통념을 깨고, 총 60초 분량의 광고 영상 중 8초를 2014년에 제작한 기존 영상을 재사용했다. 광고 제작에 필요한 전력 사용량까지 줄이겠다는 의도다.

SK루브리컨츠는 SK지크 제로 광고 티저 영상을 지난 20일 SK지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 영상은 현재까지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SK루브리컨츠는 본 광고 영상을 1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일대 옥외 광고에서도 상영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SK지크 제로 광고 포스터 또한 친환경적으로 제작했다. 완성된 포스터는 100% 생분해가 되는 사탕수수로 만든 비목재, 친환경 종이인 얼스 팩에 인쇄된다.

이와 함께 SK루브리컨츠는 유튜브 광고 영상 댓글 이벤트 경품도 친환경 제품으로 준비했다.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그레이프랩’의 친환경 노트북 거치대와 ‘몽세누’의 친환경 티셔츠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광고에 소개된 SK지크 제로는 초 저점도 0W 엔진오일로이다. 연비를 개선해 연료 사용률 및 탄소배출을 줄인 친환경 윤활유다. W 앞의 수치가 낮아질수록 낮은 온도에서 윤활유의 유동성이 좋고 끈적임의 정도가 낮아, 연비 개선 효과와 엔진 보호 성능을 극대화하면서 이산화탄소 등 배출가스 저감효과가 뛰어나다.

SK루브리컨츠는 지속적인 친환경 윤활유 기술 연구를 통해 친환경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 중이다. SK지크 제로 외에도 대형 화물차량용 저점도 엔진오일 등 친환경 윤활유 제품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SK루브리컨츠는 윤활유 제품뿐 아니라 제품 용기까지 친환경 요소를 더했다. 올해 7월 판매 중인 윤활유 물량의 30%에 해당하는 대표 제품(SK ZIC X7, SK ZIC X7000)군에 친환경 용기를 확대 적용하기로 발표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이에 따라 연간 약 100톤의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진재영 SK루브리컨츠 글로벌비즈본부장은 “SK루브리컨츠는 SK지크 제로 제품뿐 아니라 광고 영상·포스터 제작부터 경품까지 윤활유가 주는 친환경적 영향력을 전달하고자 진심을 담아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SK루브리컨츠는 윤활유 제품을 통해 업계에서 ESG 시대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