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STPES 전면 업그레이드...간편투자 도전장
한화투자증권, STPES 전면 업그레이드...간편투자 도전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9.0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투자증권이 주식투자 앱 'STEPS(스텝스)'를 전면 개선했다. (자료=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주식투자 앱 'STEPS(스텝스)'를 전면 개선했다. (자료=한화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 한화투자증권이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주식투자 앱 'STEPS(스텝스)'를 전면 개선했다. 

한화투자증권은 모바일 앱 'STEPS(스텝스)'를 최적의 매매 경험을 할 수 있는 주식투자 앱으로 전면 업그레이드 했다고 1일 밝혔다. 스텝스는 한화투자증권이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투자자들의 간편투자를 목표로 지난 2017년 개발한 앱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텝스의 글로벌 투자정보 콘텐츠와 검색 기능, 주식매매 시 간결한 화면 등 기존 MTS의 장점들을 한층 강화했다. 

먼저 투자자들이 자주 조회하는 정보인 자산, 보유·관심종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특정 종목의 현재가 화면도 한 화면에서 차트와 호가, 기업정보 및 관련 뉴스를 스크롤하며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 투자자들이 시장정보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컬러와 그래픽 요소를 개선했다. 투자 수익률과 벤치마크를 비교해 성과를 점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고, 매거진 형태의 리서치 리포트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매도 후 결제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즉시 출금 서비스', 미국 주식 거래 시 외화 예수금의 수익률을 제고할 수 있는 '달러RP 자동투자' 등 서비스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전략실 정준 실장은 "주식 투자자 1천만명 시대에 주식투자가 일상이 된 만큼, 사용하는 MTS도 달라져야 한다"며 '간결하면서도 충분한 정보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STEPS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