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미래 자동차 산업 육성 힘쓴다
신한은행, 미래 자동차 산업 육성 힘쓴다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8.26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파트너십 체결
신한은행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친환경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친환경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은행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친환경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 전환과 탄소중립 등 범국가적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전기차 산업 육성 지원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는 ▲친환경 산업 생태계 조성 ▲전기차 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비금융 서비스 지원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개최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파트너십을 구축해 미래 자동차 산업 육성에 힘쓸 것"이라며 "친환경 산업에 대한 투자와 금융지원 등 그린뉴딜 정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 체계인 친환경·상생·신뢰에 따라 국내 시중은행 최초 적도원칙 가입,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서명기관 선언,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전담협의체(TCFD) 지지 선언, 신한 ESG실천 빌딩 선언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친환경 금융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