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제1회 'Young Talent 해커톤' 열어
LG화학, 제1회 'Young Talent 해커톤' 열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8.2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LG화학
이미지=LG화학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LG화학은 사원·선임급의 젊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미래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사내 공모전인 ‘제1회 Young Talent 해커톤’을 열고 신사업·경영 전략에 반영하는 등 혁신 경영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해커톤은 하루 전인 23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됐다. 올해 4월 사내 공모에서 3.5: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5개 팀이 그간 준비해 온 혁신 아이디어를 각 사업본부 별 상품기획 담당 임원들 앞에서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 ▲렌털 가전과 LG화학 간의 순환 경제 구축 시스템 ▲스토리와 리워드가 있는 친환경 제품 전문 판매 방식 ▲포장재 재활용 컨소시엄을 통한 리사이클 원료 확보 시스템 ▲메타버스 활용한 사내 정보 공유 플랫폼 구축 등 ESG 기반 아이디어가 나왔다.

LG화학은 최우수 아이디어 제안팀에게 CEO의 직접 멘토링 기회와 함께 필요 시 사내 스타트업으로 육성, 실제 사업화도 지원할 계획이다. 

LG화학은 향후 회사의 주축이 될 MZ세대 직원들이 스스로 미래 성장 동력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 해 볼 수 있도록 올해 ‘Young Talent’ 프로그램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선발된 사원·선임급 직원들은 최신 트렌드와 글로벌 기업들의 혁신적인 일하는 방식에 대한 교육을 받고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전체 임직원의 55%를 차지하는 MZ세대들은 향후 회사의 주축으로 부상될 소중한 인적 자원이며 이들의 다양한 업무 능력을 육성하는 것이야 말로 회사 성장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MZ세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경영 전략에 적극 반영하는 혁신 활동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