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라이브커머스 결합한 'M-able 미니' 출시
KB증권, 라이브커머스 결합한 'M-able 미니' 출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8.1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간편거래 동시 가능한 새 MTS
총 1611명 고객 혜택 이벤트도 진행
KB증권은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라이브커머스와 주식거래를 접목시킨 모바일 주식거래 플랫폼(MTS) 'M-able 미니'를 출시했다. (자료=KB증권)
KB증권은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라이브커머스와 주식거래를 접목시킨 모바일 주식거래 플랫폼(MTS) 'M-able 미니'를 출시했다. (자료=KB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은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라이브커머스와 주식거래를 접목시킨 모바일 주식거래 플랫폼(MTS) 'M-able 미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M-able 미니는 주식 전문가가 출연해 분석하는 종목을 방송화면으로 보면서 바로 주식을 주문할 수 있게 한 것이 큰 특징이다. 

지금까지는 증권 방송을 시청 중 매매는 불편함이 있었다. M-able 미니에서는 매매가 끝날 때까지 방송이 꺼지지 않고 축소되기 때문에 시청과 종목 주문이 동시에 가능하다. 

또 M-able 미니는 초보자도 쉽게 주식거래를 접할 수 있는 MTS로 주식거래에 해당하는 기능과 컨텐츠만으로 앱을 구성해 주식거래만을 위한 MTS로 간소하게 개발됐다. 

M-able 미니 첫 화면에서 만나게 되는 '충전하기' 박스는 주식 입문자들이 주식 계좌에 투자금을 입금해서 결제해야 한다는 것을 쉽게 안내하기 위한 것이다. 

오픈뱅킹의 충전하기 기능을 마치 게임에서 게이지가 차는 방식으로 디자인을 적용해 투자금 입금만으로도 계좌에 현금이 꽉 찬 듯한 효과로 시각적 재미요소를 더했다. 

이와 함께 실시간 종목 시세를 로그인 없이 볼 수 있는 것도 새로운 시도다. M-able 미니는 별도의 로그인 없이 실시간 시세를 바로 볼 수 있도록 화면을 오픈하여 시세 조회가 훨씬 수월해졌다.

또 M-able 미니는 업계 최초 투자정보 구독서비스인 프라임클럽과 함께 운영된다. 프라임클럽의 '오늘의 추천주'서비스는 1일 1종목 추천 서비스로 투자할 종목을 고르기 어려워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KB증권은 M-able 미니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M-able 미니 출시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새 MTS에서 1만원 이상 충전하기를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거쳐 ▲1등(1명) BMW 미니 컨버터블 ▲2등(10명) 아이폰12 미니 ▲3등(100명) 코낙 미니샷3 레트로 ▲4등(500명) 비접촉식 미니 체온측정계 ▲5등(1000명) 알로 미니 휴대용 청소기 등 총 1611명에게 풍성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KB증권 M-able Land Tribe 하우성 상무는 "'M-able 미니'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인 사용성을 제공하고, 추가로 재미 요소를 더해 주식거래에 대한 고객의 심리적 장벽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재미 요소와 콘텐츠 개발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진화해나가는 MTS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M-able 미니 앱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