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무료… KT, 배달 위치 추천 ‘KT 잘나가게 배달분석’ 서비스
연말까지 무료… KT, 배달 위치 추천 ‘KT 잘나가게 배달분석’ 서비스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8.17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통해 전국을 블록화하고 건물정보 더해 배달 데이터 구축
(사진=KT)
KT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달서비스 운영 소상공인을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KT 잘나가게 배달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KT)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달서비스 운영 소상공인을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KT 잘나가게 배달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KT 잘나가게 배달분석은 식당·베이커리·카페 등 배달 서비스를 하는 소상공인들이 가게 주변 어디에 배달 수요가 많은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다.

모바일 로그 데이터와 배달 서비스 사용 이력, 건물별 데이터를 접목해 배달 데이터를 구축하고, 이를 서비스에 적용해 소상공인들이 주변의 배달 수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내 가게 위치를 중심으로 지도에서 500mX500m로 구성된 주변 셀을 선택하면, KT 잘나가게가 분석한 셀별 배달주문 건수 및 등급, 주문한 사람들의 성·연령·시간대 통계, 주변 세대 수 및 외식업 매출현황을 단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배달 수요가 가장 집중된 곳을 찾아 효과적으로 배달 광고를 노출시키는 식이다.

해당 서비스는 연말까지 무료로 지원되며, KT 잘나가게 홈페이지 가입 후 ‘배달분석’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KT 잘나가게 배달분석 서비스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배달 수요를 한눈에 보여줌으로써 스마트한 점포운영이 가능해진다”며 “KT의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여주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