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리하베스트와 코로나19 의료진에 응원 물품 제공
오비맥주, 리하베스트와 코로나19 의료진에 응원 물품 제공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8.1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4개구 보건소에 500만원 상당의 생수와 리너지바 지원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는 10일 푸드 업사이클 스타트업 리하베스트와 함께 더운 날씨 속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게 응원의 물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오비맥주는 10일 푸드 업사이클 스타트업 리하베스트와 함께 더운 날씨 속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게 응원의 물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경기도 수원시 4개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500만원 상당의 500ml기준 생수 2240병과 리너지바 224박스를 지원했다.

생수와 리너지바는 수원시 장안구, 권선구, 팔달구, 영통구 4개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일하고 있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리너지바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고단백 에너지바다. 맥주박은 맥주 제조 과정에 자연스레 발생하는 부산물로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무기질 함량이 높아 식품으로서 활용 가치가 높다. 맥주박 업사이클링은 맥주부산물을 활용함으로써 작물과 매립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억제할 수 있어 친환경 비즈니스로 주목받고 있다.

오비맥주 측은 “코로나19 재확산과 폭염으로 힘든 시간을 견디고 있는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시원한 생수와 고단백 간식 리너지바를 전달했다“며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계속 힘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국내 ESG 선도기업으로서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학습시설 개선사업 ‘해피 라이브러리’, 지역 우수인재 발굴 및 학업 지원사업인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전국 영업 지점을 통한 소외계층 지원사업인 ‘사랑의 물품 지원’ 등 지역사회 균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