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74%할인... 쿠팡·신라면세점 손잡고 ‘재고 면세품‘ 판매
최대74%할인... 쿠팡·신라면세점 손잡고 ‘재고 면세품‘ 판매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8.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쇼핑 편의성 제고 및 면세업계는 판로 확대 기회
(사진=쿠팡)
쿠팡의 오픈마켓 서비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신라면세점과 손잡고 ‘재고 면세품’ 판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쿠팡)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쿠팡의 오픈마켓 서비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신라면세점과 손잡고 ‘재고 면세품’ 판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의 경우 자체 채널인 신라트립에서만 재고 면세품을 판매해 왔으나, 지난 7월부터 판로 강화를 위해 쿠팡 마켓플레이스와 협력을 추진했다. 현재 신라면세점 자사몰인 신라트립을 제외하고, 신라면세점이 보유한 재고 면세품을 판매하는 e커머스는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유일하다.

소비자는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신라면세점이 보유하고 있는 100여개 브랜드의 2000여개 재고 면세품을 면세점 정상가격 대비 최대 7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발리, 투미, 쌤소나이트, 만다리나 덕, 판도라, 프레드릭 콘스탄트를 포함해 명품 패션·시계·잡화·전자제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방시 안티고나 클러치 ▲투미 보야져 하퍼 백팩 ▲쌤소나이트 에어렛 백팩 ▲프레드릭 콘스탄트 슬림라인 문페이즈 ▲고프로 히어로8 등이 있다.

지난해 관세청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여행객 급감에 따라 매출에 타격을 받고 있는 면세업계의 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재고 면세품을 수입통관한 뒤 국내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쿠팡에서 신라면세점으로 검색하면 신라면세점의 재고 면세품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만나보는 신라면세점의 모든 상품은 별도의 배송비 없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고객들에게는 검증된 재고면세품을 더 간편한 방법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쇼핑 편의를 높이고 면세업계에는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판로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계, 중소기업, 소상공인, 농수산업자들을 위한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