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BK기업은행과 금융DX 신사업 개발 및 중소기업 지원 협력 위해 ‘맞손‘
KT, IBK기업은행과 금융DX 신사업 개발 및 중소기업 지원 협력 위해 ‘맞손‘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8.0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성장 산업 혁신기업 공동 발굴∙투자∙육성 및 중소기업 공동지원
(사진=KT)
KT는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지원 및 디지털전환(DX)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사진=KT)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는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지원 및 디지털전환(DX)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각의 전문 분야인 DX와 역량과 금융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성장 산업 및 혁신기업 공동 발굴∙투자∙육성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ABC 기술을 토대로 한 신사업 발굴∙개발 협력 ▲중소상공인 대상 디지털전환 및 금융지원 확대 등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간다.

특히 KT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에 기반을 둔 신규 서비스를 개발한다. 딥러닝 기술로 가상의 은행원을 구현해 고객 안내 및 상담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AI 뱅커’, 가상 공간에 은행 점포를 구축해 직원 교육과 마케팅 및 홍보에 사용하는 ‘IBK메타버스’ 구축 등 고객에게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혁신적인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 관련 양사 금융 통신데이터 수집∙결합을 진행해 신규서비스 발굴∙개발 및 사업화 협력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의 전행 클라우드 도입 기술지원 및 클라우드 전환 시범사업도 공동 참여해 장기적인 관점의 DX 파트너십을 구축키로 했다.

양사는 중소기업 지원과 관련해 디지털∙자동화 분야의 신산업에 진출한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4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고 투자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디지털 신기술 기반 금융혁신 및 미래성장산업 혁신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KT 구현모 대표는 “IBK기업은행의 금융 역량과 KT의 디지털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IBK기업은행 DX 및 중소기업의 스마트화를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겠다”며 “KT는 금융권뿐 아니라 중소기업의 DX를 지원하고 협력하는 ‘DX 파트너’ 선도 기업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