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2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LG화학
사진=LG화학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LG화학은 탄소·순환성·사람 등 세 가지 테마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은 지난 2007년 이후 15번째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속가능성의 핵심 트렌드인 ▲탄소 ▲순환성 ▲사람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이전 보고서와 달리 고객,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 누구라도 쉽게 LG화학의 지속가능경영 실천 의지를 느낄 수 있도록 시각화했다.

LG화학은 재활용 플라스틱(PCR-ABS)으로 만든 골프 티셔츠 등 친환경 제품을 담은 지속가능성 키트도 제작해 주요 이해관계자들에게 보고서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보고서에는 2050 탄소 중립 성장 목표 선언의 세부 전략을 포함해 탄소 감축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미래 기술에 대한 비전도 담겼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보고서를 통해 “새로운 환경에서는 선제적으로 움직이고 변화하는 기업만이 지속가능하다”며 “LG화학은 지속가능성을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았으며 이것만이 기업의 유일한 생존 방식이자 번영의 길”이라고 강조했다.

LG화학은 지난해 석유화학업계 최초로 2050년 탄소중립 성장을 선언했다. 전 세계 모든 사업장에서 재생에너지로 제품을 생산하는 RE100을 추진 중이다.

지난 14일 열린 CEO 기자 간담회에서는 ▲친환경 소재 중심의 지속가능성 비즈니스 ▲전지 소재 중심의 e모빌리티 ▲글로벌 신약 등 ESG 기반 신성장 동력에 2025년까지 10조원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