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유통사업본부, 전 직원 ESG 생활화 위한 ‘일회용품 Zero‘ 캠페인 실시
롯데유통사업본부, 전 직원 ESG 생활화 위한 ‘일회용품 Zero‘ 캠페인 실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23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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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요인으로 꼽히는 종이컵, 플라스틱컵, 물티슈 사용량 절감
(사진=롯데제과)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전 직원의 ESG 인식제고 및 생활화를 위해 ‘일회용품 Zero‘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롯데제과)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전 직원의 ESG 인식제고 및 생활화를 위해 ‘일회용품 Zero‘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환경파괴의 주 요인으로 꼽히는 일회용품인 종이컵이나 플라스틱컵, 물티슈 사용을 자제하자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으며, 회사에서도 이를 전사적으로 적용하고자 별도 텀블러를 제작해 배포하는 등 회사와 직원이 함께 업무 간 사용되는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해 환경보호를 지속적으로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업무 간 사용되고 있는 연간 7만여 개의 종이컵과 1만여개의 플라스틱컵 사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플라스틱 폐기물로 분류돼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는 물티슈 사용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전환을 통해 사용량의 상당 부분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유통사업본부 김용기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직원이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나아가 ESG는 앞으로의 경영환경에 선택이 아닌 필수로서 업무전반에 걸쳐 적용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롯데의 ESG경영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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