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KT '잘나가게'에 쏠편한 사업자 대출조회 탑재
신한은행, KT '잘나가게'에 쏠편한 사업자 대출조회 탑재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7.2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권분석플랫폼서 한도·금리 조회부터 실행까지 한번에
신한은행은 KT가 운영하는 상권분석플랫폼 '잘나가게'에서 비대면 사업자 대출인 '쏠편한 사업자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KT가 운영하는 상권분석 플랫폼 '잘나가게'에서 '쏠편한 사업자 대출'의 한도와 금리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대출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사진=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신한은행은 KT가 운영하는 상권분석 플랫폼 '잘나가게'에서 '쏠편한 사업자 대출'의 한도와 금리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대출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잘나가게는 소상공인에게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한 해당 상권의 유동인구, 매출정보, 관련 업종 트렌드 등 꼭 필요한 정보와 영업 팁을 편리하게 제공하는 KT의 상권분석플랫폼이다.

신한은행과 KT는 지난 4월 양사가 추진한 MOU의 일환으로 잘나가게에 비대면 사업자 대출인 쏠편한 사업자 대출의 한도와 금리 조회 가능한 서비스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잘나가게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은 상권분석은 물론 사업자 대출 한도 및 금리 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신한은행은 잘나가게를 통해 사업자 대출을 신규로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연 0.2%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함께 성장하고자 KT와 함께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KT와 함께 양사의 데이터를 결합해 소상공인을 위한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최근 2030 청년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경영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SOHO사관학교 16기 개강식을 개최하는 등 금융의 본업을 통해 소상공인과 상생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