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휴먼터치' 다짐
광주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휴먼터치' 다짐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7.1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종욱 행장 "디지털 시대 속 지역밀착경영·포용금융 실천" 당부
광주은행은 16일 본점에서 2021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며 한층 강화된 지역밀착경영과 포용금융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은 16일 본점에서 2021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며 한층 강화된 지역밀착경영과 포용금융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사진=광주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광주은행은 16일 본점에서 2021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며 한층 강화된 지역밀착경영과 포용금융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소수의 필수인원만 회의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회의 내용이 실시간으로 전 영업점에 송출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광주은행은 상반기에 우수한 실적을 거둔 부점과 직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해 직원 사기진작에 나섰다. 또 적금·전략대출·신용카드·펀드·방카·퇴직연금 등 각 본부별 영업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영업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021년 상반기 경영실적 및 하반기 업무계획을 발표를 통해 구체적인 경영방침과 중점 추진전략을 공유했다. 

광주은행은 올해 하반기 ▲지역밀착경영과 포용금융 실천 ▲영업력 강화를 통한 기초체력 확보 ▲선제적 건전성 관리 주력 ▲경영 효율성 제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중점 추진전략으로 탄탄한 내실경영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이 자리에서 "테이퍼링 및 금리인상, 코로나19 장기화 등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우려되는 하반기 상황에 대응해 건전성 관리 강화, 자산포트폴리오 점검 등 선제적 대응전략을 마련하고, 금융시장 전반의 구조변화와 그 대상인 고객의 변화에 맞춰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언택트 문화와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 강조되는 시대이지만 그 속에서도 고객의 감정과 온도를 전하는 휴먼터치 기술과 지역민·고객의 소통에도 집중하며 지역밀착경영과 포용금융을 실천해나감으로써 지속가능한 100년 은행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자"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