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역대급 폭염 예고에 창문형 에어컨 매출 급증… 10분 만에 1억 돌파
티몬, 역대급 폭염 예고에 창문형 에어컨 매출 급증… 10분 만에 1억 돌파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1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 맞아 ‘썸머플렉스 기획전‘ 열어
(사진=티몬)
티몬이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12일까지 에어컨 매출을 집계한 결과 작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5배가량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티몬)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티몬이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12일까지 에어컨 매출을 집계한 결과 작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5배가량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창문형에어컨의 경우 15배 상승했다. 

회사 측은 최근 본격적인 여름 더위와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에어컨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데, 그 중 별도의 실외기가 필요 없이 소비자가 직접 설치할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한 창문형 에어컨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역대급 폭염 예고 소식과 코로나로 인한 집콕, 재택근무형태가 맞물리며 이미 에어컨이 설치된 가정에서도 각방마다 추가 냉방기 필요성이 높아진 것으로 진단했다.

티몬에서 지난 15일 실시한 10분어택에서는 20만원대로 저렴하게 나온 한일전기 창문형에어컨 WAC-1900이 단 10분만에 300여대가 팔리며 매출 1억을 돌파하는 판매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티몬 관계자는 “1인 가구의 증가와 집콕 등으로 방마다 냉방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설치가 간편한 이동형·창문형 에어컨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중소기업 브랜드의 제품들이 좋은 품질에 가성비도 좋아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티몬에서 특가로 나올 때마다 판매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티몬은 여름 가전은 물론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여름 상품들을 분야별로 나눈 썸머플렉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무더위에 지친 피부를 위한 썸머뷰티플렉스, 시원한 집콕 아이템을 모은 썸머리빙플렉스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기획전 전용 혜택으로 국민카드와 하나카드는 결제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