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로 MZ세대 소통 강화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로 MZ세대 소통 강화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인 김나영의 노필터TV 채널과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 공개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CJ제일제당)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젊은 세대를 겨냥한 영상과 웹매거진 제작·발행, 트렌디한 가전제품과의 협업 등을 통해 MZ세대가 선호하는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다.

’사계절 내내 제철처럼 맛있는 김치’라는 슬로건을 필두로 비비고 김치의 폭넓은 활용도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해 방송인 김나영의 노필터TV 채널과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집에서 담근 김치는 가장 맛있는 때를 기다려야 하지만, 비비고 김치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치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을 공략한다.

영상은 여름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형태로 ▲여름철 별미요리로 즐기기 좋은 시원한 열무김치 ▲볶음밥 등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하는 아삭한 썰은 배추김치 ▲캠핑에서 라면과 함께 먹기 좋은 총각김치 등 비비고 김치의 차별화된 맛과 다양한 종류, 편의성 등을 소개한다.  

젊은 세대의 트렌디한 취향을 반영해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와의 협업도 실시한다. 김치냉장고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비비고 썰은배추김치와 별미김치를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소비자가 지정한 기간에 매월 1회씩 세 차례 배송한다. 별미김치는 총각김치, 열무김치, 깍두기, 백김치, 갓김치, 김치볶음 중 1개 품목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김치냉장고 구매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응모 마감일은 9월 10일이다.

아울러 MZ세대가 자주 찾는 온라인몰과 연계해 ’지금이 제철’이라는 월간 웹매거진도 발행했다. 계절의 흐름에 맞는 제철요리 소개, 레시피, 여행지 등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비비고 김치의 이미지를 세련되게 표현했다.

이에 대해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포장김치 시장 성장이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비비고 김치는 특히 젊은 층 중심으로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핵심 고객으로 자리 잡게 될 MZ세대 등 젊은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