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수원 위즈파크서 28GHz기반 5G 실증 서비스… 오는 19일 공개
KT, 수원 위즈파크서 28GHz기반 5G 실증 서비스… 오는 19일 공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1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GHz 5G단말을 통해 불펜·라커룸 아바타 체험 메타버스 서비스 등 지원
(사진=KT)
KT는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28GHz 5G 실증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사진=KT)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는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28GHz 5G 실증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진행하는 28GHz 시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KT는 KT위즈파크내에 28GHz 5G체험관 및 스카이박스에서 총 12가지 체험형 서비스를 준비했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및 KBO 프로리그 중단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KT위즈 및 K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체험관에는 ▲실시간 홀로그램 팬미팅 ▲28GHz 단말 기반의 메타버스 서비스 및 클라우드 게임 ▲리얼큐브 양방향 게임 등이 준비됐다. 강백호 선수, 황재균 선수 등 kt wiz의 대표 선수들 및 김주일 응원단장과의 실시간 양방향 홀로그램 팬미팅도 구현했다. 또 나만의 아바타 캐릭터를 통해 구원투수가 경기전 준비운동 하는 공간인 불펜과 선수 락커룸을 가상현실로 체험하는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스카이박스 구간에선 AI로봇이 엘리베이터에서 지정 스카이박스까지 안내한다. 아울러 스카이박스 응원 영상을 야구장 전광판에 실시간 전송하는 언택트 라이브 야구 응원 솔루션과 28GHz로 연결된 카메라로 실시간 이벤트 감지 및 경보를 발생하는 기가아이즈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금주 중 영상 제작을 마치고 오는 19일부터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9월에는 목동에 위치한 클래식 공연장 체임버홀과 10월 수원 칠보체육관에도 28GHz 실증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KT 관계자는 “이번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야구경기와 접목한 혁신적인 실증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28GHz 기반 5G 기술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