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ESG 경영 선포…"윤리경영·동반성장 재정립"
한국부동산원, ESG 경영 선포…"윤리경영·동반성장 재정립"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1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사진=한국부동산원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제2차 경영성과점검회의'에서 혁신조직을 위한 ESG 경영을 선포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열린 제2차 경영성과점검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영상회의 시스템,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

이날 선포식에서 한국부동산원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중장기 전략과 신윤리준법경영 실천 결의, 동반 성장 비전을 발표했다.

ESG 경영 세부 추진 과제로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경영 전략 수립 ▲고유 사업의 친환경 관련 과제 발굴 ▲전사 협력 체계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부동산원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에 부응하기 위해 윤리준법경영 관련 제도 점검과 전면 개편 등 신윤리준법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했다.

이와 함께 사회적 책임 경영의 일환으로 '중소기업과 상생하는 부동산 산업 육성 플랫폼'을 동반 성장 비전으로 선포했다. 이에 중소 협력 업체·지역 사회와 함께 분배보다는 성장을 경쟁보다는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앞장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마련할 것”이라며 “윤리 경영과 동반 성장의 기틀을 재정립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