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호 동참… 광동제약, ‘비타500병 분리배출 TIP‘ 캠페인 전개
환경보호 동참… 광동제약, ‘비타500병 분리배출 TIP‘ 캠페인 전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1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 분리 배출 방법 안내로 약국가와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은 환경보호를 위한 ‘비타500병 분리배출 TIP‘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광동제약)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광동제약은 환경보호를 위한 ‘비타500병 분리배출 TIP‘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판매량이 많은 비타500을 활용해 관련 내용을 알림으로써 분리 배출이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를 위해 회사 측은 안내 문구와 그림이 담긴 친환경 봉투를 약국가에 비치하고, 약사들을 대상으로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이번에 사용된 친환경 봉투는 생분해성 수지를 원료로 제작돼 사용 후 자연분해돼 자연으로 돌아가는 특징을 갖고 있다.

회사 측은 약국에서 건강음료로 비타500이 많이 소비되는 점과 일반 소매점과 달리 약사의 복약지도를 통해 고객과의 교감이 많다는 특성을 활용해 분리배출을 홍보하고 환경사랑에 자연스러운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광동제약에서 생산하는 비타500을 비롯한 드링크류는 위생 측면을 고려해 기존 병을 파쇄한 뒤 녹여서 재성형하는 재활용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재활용을 위해선 알루미늄 소재의 뚜껑과 유리병을 분리해서 배출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병에 부착된 종이 소재의 라벨은 용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제거되므로 소비자가 분리하지 않아도 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작은 활동이지만 많은 사람이 함께 할수록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이 확산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우선가치로 삼는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