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테슬라' 등 콜라보 선봬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테슬라' 등 콜라보 선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크래프톤
이미지=크래프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크래프톤은 이번 업데이트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미래 지향적인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테슬라 상자에서 테슬라 로드스터·사이버트럭 스킨을 지난 10일부터 판매 중이다. 다음 달 11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스킨 보유 시 플레이그라운드와 시작섬에서 차량을 호출할 수 있고 낙하할 때 낙하산 대신 탑승할 수도 있다. 차량 뮤직 설정도 가능하다.

신규 모드인 ‘하이테크놀로지 모드’에는 테슬라 슈퍼 공장이 등장한다.

미션 달성 시 테슬라의 모델Y를 획득하게 되는데 장애물을 피해 가며 자동 주행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클래식 모드 업데이트로 치료 아이템을 투척할 수 있게 됐다. 신규 총기 MG3도 추가됐다. 경기관총 MG3은 카라킨을 제외한 클래식 맵의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대신에 기존 보급 상자 아이템인 M249가 월드 스폰된다.

이 외에도 총기별 감도 커스텀 설정, 에란겔·미라마 건물 창문 추가, 팀원 교전 상태 표시, 우승 시 촬영 등 다양한 기능이 개선됐다. 클랜 대결 시스템이 새롭게 생기는 한편, 티어 시스템도 개편됐다.

로얄패스는 오는 14일부터 새로운 시즌 ‘RPM1’으로 시작한다. 이번 시즌부터 기존 2개월 단위에서 1개월 단위로 진행 기간이 변경된다. 이에 따라 레벨, 미션, 가격도 조정돼, 로얄패스 미션을 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게 된다.

최종 보상으로 나이트 스토커 세트가 주어진다.

걸그룹 프로미스나인과의 콜라보레이션도 준비됐다. 유저들은 각종 행사에 참여해 프로미스나인의 앨범 14개를 획득, 마이룸에 등록해 들을 수 있다.

신규 모드인 ‘하이테크놀로지 모드’는 에란겔 맵의 6개 거점들이 과학 연구 센터, 에너지 센터 등으로 바뀌어 나타난다. 로봇 독, 정보 수집 장치, 방탄 방패 등 전투 기능이 추가돼 색다른 전술 사용이 가능해졌다.

정거장 간 이동이 가능한 하이퍼라인 무인 열차와 물 위에서도 이동할 수 있는 G-38 무중력 오토바이가 새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해당 모드는 서바이벌 모드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이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여름 업데이트·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