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강화… 동원F&B, 동원샘물 대리점에 친환경 유니폼 배포
ESG 경영 강화… 동원F&B, 동원샘물 대리점에 친환경 유니폼 배포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0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의류
(사진=동원F&B)
동원F&B가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제작한 친환경 유니폼을 배포하고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사진=동원F&B)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동원F&B가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제작한 친환경 유니폼을 배포하고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유니폼은 투명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의류로, 유니폼 1벌당 14개의 500mL 폐페트병이 들어갔다. 예비 사회적 기업 그린앤프로덕트와 협업해 제작한 이번 유니폼은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나며 지퍼 주머니와 펜꽂이 등 수납 기능이 있어 실용적이다. 유니폼 뒷면에는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동원F&B의 필(必)환경 로고를 새겨 의미를 강조했다.

회사 측은 친환경 유니폼 약 500여 장을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배포해 현장 임직원들이 ESG 경영에 동참하고 지속 가능한 기업 활동을 함께 실천해나가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에 대해 동원F&B 관계자는 “ESG 경영은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생존과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회필요기업으로서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ESG 경영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동원F&B는 지난 6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하고 ESG 위원회와 전담 실무조직을 꾸렸다. ESG 위원회는 ▲친환경 제품 매출 1000억원 달성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15% 절감 ▲산업안전 보건경영 확립 등을 올해 3대 핵심목표로 설정했으며, 이를 위한 이행 내역과 성과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