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대면 고객관리 강화 위한 조직개편 단행
우리은행, 비대면 고객관리 강화 위한 조직개편 단행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7.0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선호고객 고객경험 강화·금융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강화 중점
WON컨시어지영업부·디지털PB·소비자보호점검팀 등 1부3팀 신설
우리은행이 비대면 선호고객 고객경험 및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CI=우리은행)
우리은행이 비대면 선호고객 고객경험 및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CI=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우리은행이 비대면 선호고객 고객경험 및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우리은행은 비대면 선호고객 전담관리를 위한 'WON컨시어지영업부'를 신설하기로 했다. 

해당 부서는 비대면 선호고객을 위한 맞춤형 밀착관리 서비스인 'WON컨시어지'를 통해 전담직원과 고객을 1대1로 매칭한다. 금융상담부터 상품추천, 상품가입까지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고객상담 업무의 효율화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금융상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은행 측은 기대했다. 우리은행은 단순업무를 대체하는 AI상담봇을 내년 초 도입할 예정으로, 인공지능 상담시스템을 통해 비대면 고객들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고액자산가 고객의 비대면 자산관리상담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디지털PB팀'과 '비대면PB사업팀'도 신설한다.

디지털PB팀에 자산관리 전문 상담인력을 배치해 고객 개개인별 투자성향에 맞는 수준 높은 자산관리 컨설팅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 '소비자보호점검팀'을 신설하기로 했다. 소비자보호점검팀은 지난 3월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 및 소비자보호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 위해 소비자권익보호와 금융상품 관련 내부통제를 전담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금융상품 개발부터 사후관리까지 전체 프로세스 모니터링 강화는 물론, 소비자권익보호를 위해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디지털선호 고객의 고객경험을 강화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기능 강화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