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한전 맞손…전기차 서비스 공동 개발한다
SK에너지-한전 맞손…전기차 서비스 공동 개발한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0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에너지

(왼쪽) 한국전력 이종환 사업총괄부사장, SK에너지 오종훈 P&M CIC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에너지)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에너지는 한국전력과 지난 1일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공동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빌딩에서 오종훈 SK에너지 P&M CIC 대표와 이종환 한국전력 사업총괄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전력은 국내 최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자로 국내 최대 충전사업자 간 로밍 플랫폼인 차지링크를 운영하고 있다.

SK에너지는 친환경 차량의 구매, 충전, 차량 관리, 중고차 매매 등 밸류체인 전 영역에서 경제적이고 편리한 서비스가 제공 가능한 종합 카라이프 플랫폼 구축을 진행 중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회사가 보유한 역량을 기반으로 전기차를 이용하는 기업·일반 고객의 전기차 사용 편의성과 경제성을 제고하기 위한 공동 협력 과제를 구체화하고 협업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K-EV1002) 확산을 위해 운송사 등 상용차 대상으로 한기업형 충전 서비스 개발 ▲전기차 고객의 충전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 차별적인 충전 솔루션 개발 ▲ V2G3), VPP4) 등 친환경 분산 에너지에 기반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실증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SK에너지는 한국전력의 로밍 플랫폼인 차지링크에 참여해 한국전력과 로밍파트너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SK에너지의 카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기차 충전 고객에게 충전 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종훈 SK에너지 P&M CIC 대표는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차별적인 서비스와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들이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전기차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친환경 분산 에너지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실증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분야 확장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