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2기’ 성과 보고대회 개최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2기’ 성과 보고대회 개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6.2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 건 이상의 환경보전과 ESG 콘텐츠 제작해 대국민 환경인식 제고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는 지난 28일 환경재단과 함께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2기’의 활동성과 보고대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오비맥주는 지난 28일 환경재단과 함께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2기’의 활동성과 보고대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3월에 선발된 오비랑2기 20명은 4월부터 총 3개월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온라인상에서 동영상과 카드뉴스 등 1천여 건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대중에게 환경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알리고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의 목소리를 내는 에코스피커로 활동했다.

오비랑 2기 활동성과 보고대회에서는 오비랑2기 요청에 따라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의 친환경 창업 강연과 맥주박 업사이클링으로 만든 마들렌, 크루아상, 비어라테 등을 체험하기도 했다. 리하베스트는 푸드 업사이클 전문 스타트업으로 오비맥주와 상생 협약을 맺고 맥주 부산물로 다양한 식품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오비랑2기 환경활동 보고대회와 함께 서포터즈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도 가졌다.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진행된 해단식에서는 성공적으로 오비랑 활동을 마친 서포터즈 20명 전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최우수 활동자와 최우수 팀, 최우수 SNS 운영팀을 선정해 시상키도 했다.

오비맥주 측은 “오비랑 2기의 열정과 개성이 담긴 참신한 콘텐츠를 통해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을 강화하고,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