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2021 건설의 날' 기념식 열어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2021 건설의 날' 기념식 열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6.24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탑산업훈장에 김수관 에스트건설 대표이사
사진=대한건설협회
사진=대한건설협회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는 2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2층 대강당에서 '2021 건설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철저한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부겸 국무총리,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을 비롯한 정부인사와 국회의원, 건설단체장, 정부포상 수상자 가족 등 99명이 참석했다.

이날 열린 기념식에서 연합회는 'Beyond Covid-19 극복과 성장! 200만 건설인의 힘을 모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라는 주제로 코로나를 넘어 새로운 도전을 위한 건설 산업의 희망 비전을 선포했다.

김상수 회장은 기념사에서 “건설 산업은 이제 3D산업이 아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산업이 돼야한다”며 “200만 건설인의 힘을 모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념식에 참석한 김부겸 국무총리는 건설의 날을 축하하고 국내‧외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건설 산업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건설 산업의 각 분야에서 큰 공로를 세운 건설인 128인에 정부포상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금탑산업훈장은 김수관 에스트건설 대표이사가 수훈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은탑산업훈장은 안병윤 화엄토건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은 이명우 하나이앤지 대표이사가 받았다.

철탑산업훈장은 이정철 송강건설 대표이사, 윤길호 계룡건설산업 부사장이 받았다. 석탑산업훈장은 도상익 아이티엠코퍼레이션건축사사무소 부회장, 김상원 덕일건설 대표이사가 각각 받았다.

이 외에도 최종석 용마루 대표이사 등 4인은 산업포장을 받았다. 김석 삼우토건 대표이사 등 6인은 대통령표창을, 장성재 롯데건설 상무 등 6인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행사 후반부에는 건설 현장에 안전 선진 문화를 정착시키고, 건설 관계자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건설 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건설안전 슬로건 선포식’도 진행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