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꿈나무 양성… 유한양행, 온라인 ‘버들과학교실’ 개최
미래꿈나무 양성… 유한양행, 온라인 ‘버들과학교실’ 개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6.2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중앙연구소 견학, 연구원 멘토링, DNA 모형만들기 등 구성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은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가 축소된 지역 아동들에게 연구소 견학 및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버들과학교실’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유한양행)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유한양행은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가 축소된 지역 아동들에게 연구소 견학 및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버들과학교실’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2일과 19일 총 두 차례 열렸다.

버들과학교실은 2019년 중앙연구소 연구원들의 봉사활동으로 처음 시작됐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중단됐다가 올해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다시 진행하게 됐다. 지난 12일 실시된 1차 프로그램에서는 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하는 전국 4개 지역 보육원 아이들 20명이 참여했으며, 19일 2차에서는 본사 인근 서울신길초등학교 6학년 학생 20명이 함께 했다.

어려운 환경에서 꿈을 실현하고 그 꿈을 사회와 함께 나눈 유일한 박사 강의를 시작으로 온라인 중앙연구소 견학, 연구원 멘토링, DNA 모형만들기 등의 과학실험으로 구성돼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온라인 견학을 위해 연구원들이 직접 참여해 중앙연구소 견학 동영상을 사전 제작했는데, 신약개발 단계마다 각 담당 연구원들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실험과정을 설명해 이해도를 높였다. 연구원 멘토링 시간은 아이들이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문하는 시간을 가져 과학자에 꿈에 한층 다가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에 대해 유한양행 측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